뉴스레터 | 뉴스레터 44호 May 2018.
페이지 정보
18-05-21 조회10,267
관련링크
본문
뉴스레터 44호 May 2018.
18.05.14 - 18.05.20
[마케팅/홍보/광고]
1. 전자업계, 스포츠 특수 잡아라 '월드컵 마케팅' 박차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자업계가 월드컵 특수를 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월드컵을 앞두고 판매가 늘어나는 TV에다 각종 가전제품까지 더해 월드컵과
연계한 특별 판매행사와 이벤트 등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http://www.etnews.com/20180518000211
2. 패션업계, 브랜드 되살려 저성장 한계 극복
패션기업들이 쇠퇴기에 접어든 브랜드 되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휠라코리아와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은 브랜드 리뉴얼 전략이 뚜렷한 실적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타깃고객층을 포괄적으로 확장하거나, 반대로 세분화하는 등 수요층을
재정립하는데 주력했다. 더불어 가성비에 맞춘 전략으로 경쟁사와의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했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25160
3. 해외로 뻗은 식품업계 봄날 오다
중국의 사드보복 여파와 내수시장의 성장정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찍이 해외로 눈을 돌린
식품업계가 빛을 보고 있다. 한국인이 먹는 과자와 가공식품 등이 한류의 인기에 힘입어 동남아 등
해외에서 호평을 얻어내면서 식품업계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업계는 내수시장 정체로
일찌감치 해외 시장 개척에 힘을 쏟은 식품기업들의 실적 개선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84102
4. 뷰티업계,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 유혹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히스토리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방식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캐릭터나 셀럽 등과의 협업으로 이목을
끄는 것을 뛰어넘어 브랜드 이야기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뷰티에 아트를 접목시키고
있는 것이다.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8051614278053169&outlink=1
[업계동향]
1. 구글, 내일 유튜브 유료 음원서비스 출시
글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강자인 애플과 스포티파이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1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구글은 계열사인 유튜브가 제공하는 음원서비스의
유료화를 통해 애플과 스포티파이의 과점 구조를 흔들겠다는 방침이다.구글은 22일
새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뮤직'을 공개하고 유튜브의 수십억 사용자들을 상대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5/21/0200000000AKR20180521052400009.HTML?input=1195m
2. SSG닷컴,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SSG닷컴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구축,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SSG 닷컴의 챗봇은 배송, 취소, 환불,
이벤트, 교환 및 반품, 회원정보, 쇼핑통장(고객 포인트, 적립금), 영수증 관련 등 총 8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17170822
3. 배달의민족, 치킨 전용 맥주 개발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더부스'가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에일 맥주
`치믈리에일(치믈리에+에일)`을 25일 선보인다. 치믈리에일은 더부스가 배달의민족에서
선발한 118명의 치믈리에와 함께 만든 에일 맥주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15103900
4. 롯데 유통사, 21일부터 2주간 '모바일페스타' 연다
롯데그룹 9개 유통사가 21일부터 2주간 ‘모바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닷컴,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시네마,
롭스, 롯데멤버스가 참여하며, ‘얼리썸머 알뜰쇼핑’을 컨셉으로 각 사의 모바일몰에서만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html?no=550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