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M&C . . .

07

CONTENT

행복한 성장을 이뤄가는 기업

CONTENT

뉴스레터 | 뉴스레터 45호 May 2018.

페이지 정보

18-05-28 조회2,203

본문

e2b4824ab752d8a1824c9243661fed27_1527481
 

 

 

뉴스레터 45호 May  2018. 



18.05.21 - 18.05.27



[마케팅/홍보/광고]

 

1. 면세점업계, '한류 마케팅'이용하여 드라마 제작

 

한중 관계 회복에 맞춰 면세점 업계가 한류 마케팅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유명 한류 스타를 광고 모델로 영입하는 것을 넘어 최근에는 드라마와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팬 미팅까지 여는 등 엔터테인먼트 회사 못지않은 기획으로 국내외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http://www.hankookilbo.com/v/f1c285b0886845daaf3c8368e76d2f6d

 

2. 인천시, 화장품 어울중국 마케팅 강화 

 

인천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3회째인 중국 상해 국제미용 박람회에 참가, 

공동브랜드"어울"의 중국 마케팅을 강화했다. 중국 시장은 세계 2위 시장으로 그간 한국 기업들에게 

기회의 장으로 여겨졌으나 사드배치 등으로 인한 한 중 관계 악화로 대 중국 수출 역시 경직되어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근 한 중 관계 개선으로 대 중국 화장품 수출의 증가를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80525010010469

 

3. 펫팸족 겨냥한 마케팅 활발해지고 있다 

 

펫팸족은 반려동물이란 의미의 ‘펫(pet)’과 가족인 ‘패밀리(family)’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지칭한다. 이런 이유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가운데 최근엔 여행·여가 등의 분야에서 팻팸족을 위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다.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할 수 있는 숙박업소와 쇼핑몰이 속속 등장하는가하면, 캠핑과 축제 등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고 있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

 

 

4. 교육업계,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발

 

최근 교육업계에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이 활발하다. 단순히 경품을 증정하는 일차원적인 이벤트가 

아니라, 온 오프라인에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호감도를 높이는데 한창이다.

 

http://www.chungnam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49470

 

 

[업계동향]

 

 

1. LG이노텍, '스마트 양계장' 개발 추진

 

닭의 상태를 실시간 감지·분석해 축사의 온·습도를 자동 제어하고 방역까지 관리하는 

인공지능(AI) ‘스마트팜 기술’이 LG이노텍에 의해 개발된다. 양계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농가

복지 증진을 위해서는 지금보다 효율적이고 전문화된 사육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느껴 

AI 스마트팜 기불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http://www.techho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142

 

 

2. 11번가, 중소 판매자 공동 기획 브랜드 '11번가엔' 출시

 

SK플래닛(대표 이인찬) 11번가가 중소 판매자들과 공동으로 경쟁력있는 상품들을 

기획해 내놓는 제조사 공동브랜드 ‘11번가엔(11번가&)’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와 뜻이 통하는 브랜드와 함께한 공동기획상품이자 ‘상생’의 의미도 담겼다. 

‘11번가엔 ㅇㅇㅇ가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된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24080354

 

 

3. 만도-네이버랩스,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손잡다

 

만도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네이버랩스가 자율주행기술을 공동 연구개발에 손을 잡았다.

네이버랩스는 인공지능·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을, 만도는 레이더·카메라 등 차량 센서 기술 등에 

협력한다. 만도 관계자는 “네이버랩스와의 이번 협력은 만도의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한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과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http://www.etnews.com/20180525000229

 

 

4. 게임업계, 신작 마케팅 후끈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다음달 7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카이저’의 맞춤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와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인기 웹툰 신의 탑과 함께 콜라보를 진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 많은 연령층에 

걸쳐 사랑받는 대작 웹툰과의 콜라보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segye.com/newsView/20180526000865

 

 

CONTACT US

ADDRESS INFO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2 백산빌딩 2층
  • 1661-3476
  • creative-hh@jmnc.co.kr
  • 02.3486.3922

REQUEST

프로젝트 의뢰, 제휴, 상담 등 굼긍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바랍니다.

  • 성함
  • 연락처
  • 이메일
  • 프로젝트 종류
내용

전문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정글M&C>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글M&C>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프로젝트 문의(견적, 기간, 개발방법 등) 및 컨설팅에 대한 내용 수집,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프로젝트, 문의내용
3.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