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M&C . . .

07

CONTENT

행복한 성장을 이뤄가는 기업

CONTENT

뉴스레터 | 뉴스레터 46호 May 2018

페이지 정보

18-06-04 조회2,382

본문

fdf2cc71baf61e7eb72710852abcf874_1528082 

 

 

뉴스레터 46호 May  2018. 

 

18.05.28 - 18.06.03


[마케팅/홍보/광고]

 

1. 스포츠브랜드, 행동형 체험 마케팅 확대 

 

최근 많은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는 

‘행동형 체험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단순히 브랜드나 제품의 

강점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잊지 못할 체험을 통해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여 더욱 

효과적인 공감대 형성이 가능하다.

 

http://okfashion.co.kr/detail.php?number=49776&thread=81r06r03

 

 

2. 불황형 마케팅이 대세 

 

롯데칠성에서 칠성 스트롱 사이다를 출시한데 이어 '강탄산 펩시 콜라'를 선보인 후 판매한지

2달만에 130만 병이 팔리며 목표 매출을 이루었다. 이처럼 경기 불황에 소비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식음료 업계의 불황형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자극적인 맛을 출시하거나 

단종 제품의 부활도 한 몫을 하고 있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S0NGQQD5L

 

 

3. '월드컵 잡자' 유통업계 마케팅 점화 

 

2018 러시아 월드컵(6월 14일부터 7월 15일) 개막이 약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월드컵 관련 수요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대형마트와편의점은 축구 경기와 떼놓을 수 없는 

맥주와 치킨 같은 먹거리 중심의 할인 행사와 함께 각종 경품 행사 등 축구팬들을 겨냥한 

다양한 판촉전을 준비했다

 

http://www.foodtvnews.com/news/article.html?no=7730

 

 

4. 롯데유통 계열사, 6월 호국 보훈 마케팅 실시 

 

데그룹의 유통 사업 부문 11개 계열사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아너스 위크(Honor’s Week)’를

주제로 사회공헌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은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가

유공자와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벤트나 바자 행사를 통한 수익금 기부와 

국가보훈처 기부금 전달 등을 통해 나라 사랑의 의미를 새긴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60407331778453

 


[업계동향]

 

1. 여기어때, 인기 숙소 추천하는 '숙방' 라이브 방송 시작 

 

여기어때가 연예인이 직접 인기 숙소를 추천해주는 숙소예약 전문 방송 ‘숙방’을 31일 

오후 8시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숙방'은 셀럽들이 추천하는 숙소에 직접 방문해 생생한 

체험기를 전한다. 약 60분간 해당 숙소 객실 100개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홈쇼핑 형 모바일 라이브방송이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28113125

 

 

2. 네이버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 출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챗봇(Chatbot)'과 '데이터 텔레포터(Data Teleporter)'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 사용자는 고객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자연어 처리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자가 학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 연결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31153054

 

 

3. NHN 페이코, 생활 콘텐츠 큐레이션 매거진 오픈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페이코 매거진’ 서비스를 오픈하고, 

페이코 앱에 생활밀착형 컨텐츠를 탑재했다고 30일 밝혔다. 페이코 매거진은 의식주에 기반한 

라이프 컨텐츠를 큐레이팅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컨텐츠 서비스로  분야별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추천’ 코너인 고화질 사진 중심의 컨텐츠 ‘사진갤러리’  트래블 푸드 헬스 등 

주제별 전문 코너로 구성됐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30135600

 

 

4. 배달의 민족, 음식배달하는 로봇 '딜리' 첫 현장 테스트 

 

 

우아한형제들의 자율주행 음식배달 로봇 연구 프로젝트 시제품 ‘딜리(Dilly)’ 첫 공개 현장 

테스트가 충남 천안 ‘야우리 푸드스트리트’ 내 지정 구역 진행되었다. 딜리의 임무는 푸드코트 

내 지정 레스토랑에서 준비된 음식을 받아 고객이 앉은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를 스스로 파악, 

자율주행으로 움직여 음식을 배달하는 것.

 

http://platum.kr/archives/101260

 

CONTACT US

ADDRESS INFO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2 백산빌딩 2층
  • 1661-3476
  • creative-hh@jmnc.co.kr
  • 02.3486.3922

REQUEST

프로젝트 의뢰, 제휴, 상담 등 굼긍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바랍니다.

  • 성함
  • 연락처
  • 이메일
  • 프로젝트 종류
내용

전문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정글M&C>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글M&C>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프로젝트 문의(견적, 기간, 개발방법 등) 및 컨설팅에 대한 내용 수집,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프로젝트, 문의내용
3.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