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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 뉴스레터 47호 / January 1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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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1-16 조회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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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47호 / January 16, 2019


19.01.09 - 19.01.15 

 

 

 

#1.

2018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앱 ‘밴드’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가 지난해 국내 SNS 앱 이용자 수를 조사한 결과, 밴드가 월평균 이용자 수 1천410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2위는 ‘인스타그램’(910만 명)이 차지했고, 3위 ‘페이스북’(880만 명), 4위 ‘카카오스토리’(775만 명), 5위 ‘네이버 카페’(712만 명) 순으로 뒤를 이었다.

http://www.zdnet.co.kr/view/?no=20190109103606



#2.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2019년 글로벌 트렌드

 

2018 년 한해 업계 전반에서 무엇이 가장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방안이었는지 지속적으로 관찰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행동 변화를 예측 ROL(투자대비효과)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할 방안을 파악했다

해당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돕기 위해 2019년 중요 마케팅 트렌드를 꼽아봤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799

 

 

#3. 

옥션, 2019년 쇼핑 트렌드 전망… 10대 키워드 선정

옥션은 세대별 소비행태와 가치관·사회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홈코노미, 하비슈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젠더리스, 뉴트로, 홈밀, 케어푸드, 스탠딩워크, 에코 패키징, 업사이클링 패션 등 총 10대 쇼핑 키워드와 히트예감 상품을 선정했다.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717348



#4.

"밀레니얼세대엔 1인 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커"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 초반 세대)들에겐 일명 ‘크리에이터’로 통칭되는 1인 미디어 진행자가 소개하는 제품이 크게 신뢰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특히 10대들에겐 브랜디드 콘텐츠의 마케팅 효과가 즉각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http://www.zdnet.co.kr/view/?no=20190111105422



#5.

SNS 홍보·마케팅, 페북에서 유튜브로 '대세전환'

‘2018 방송산업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지상파의 광고매출액은 약 1조 4121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무려 13%나 감소했다. 몇 명에게 노출됐는지 막연한 TV보다, 조회수가 확실하게 확인되는 유튜브의 특징을 높게 산다는 얘기다. 유튜브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타깃 설정이 좋다’는 점이다.

http://www.bizhankook.com/bk/article/16962



#6. 

다시 뛰는 대한민국 “GREAT KOREA” 성장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케이머,연예인보다 유튜버될래요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에 대하여 업계에서는 주목하고 있으며, 단순홍보가 아니라 개성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도하는 것은 몰론, 상품을 사용하여 제품에 대한 디테일 한 정보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또한 친근함을 무기로 연예인보다 높은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장점도 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08578

 

 

#7. 

화장품, 명품 브랜드 중국서 황금돼지해 '한정판 마케팅' 후끈

복과 재물 운을 상징하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 해를 맞아 화장품 및 명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황금돼지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며 중국 고객 사로잡기에 들어갔다.

http://www.newspim.com/news/view/20190114000307



#8.

인스타그램, 같은 내용 여러 계정으로 내보낸다

인스타그램이 한 포스트를 동시에 복수 계정을 통해 내보내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즈니스 계정 등을 복수로 운영하는 이용자라면, 같은 내용의 포스트를 게재하기 위해 여러 계정을 로그인 하는데 들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외신은 설명했다.

http://www.zdnet.co.kr/view/?no=20190110070038



#9.

구글, 크롬 브라우저 광고 제한 기능 7월 전 세계로 확대

구글은 9일(현지시각) 북미와 유럽에서 선보인 크롬 브라우저의 광고 막기 기능을 7월 9일부터 전 세계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구글의 이번 결정은 미국 인터넷 광고 개선 단체 ‘The Coalition for Better Ads’의 인터넷 광고 기준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이하 BAS)’적용 지역 확대에 발맞춘 것이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11/2019011101010.html



#10.

아마존, 사상 처음 세계 시가총액 1위 올라

아마존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기업이 됐다. 아마존이 장중 마감가 기준으로 시총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마존 주가는 지난 분기에 25% 가량 하락했지만, 최근 미국 증시가 반등하는 과정에서 아마존이 다른 기술주들 보다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해 시총 1위에 올랐다.

http://www.zdnet.co.kr/view/?no=20190108102025


 

#11.

쿠팡, 판매자에 '데이터 프로그램' 서비스...빅데이터 마케팅 지원

쿠팡이 '로켓배송' 판매자를 위한 유료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프로모션 전략, 제품 매출 , 소비자 구매형태 등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을 돕는 사업 분석자료로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분석 패키지 서비스를 도출하여 개인 판매자가 수집하기 어려운 e커머스 시장정보를 제공하여 상호 이윤을 극대화 하는 윈윈 전략으로 분석되고 있다.

http://www.etnews.com/2018123100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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