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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 뉴스레터 31호 February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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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2-19 조회8,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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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31호 February 2018.

 


18.02.12 - 18.02.18

   


[마케팅/홍보/광고]

 

 

 

1. 유통업계, 설에 이은 '봄신상 마케팅' 돌입 

 

유통업계가 설 연휴 특수에 이어 봄철 신학기 및 이사수요를 잡기 위한 포스트설 

마케팅에 돌입했다. 다가오는 이사와 새학기를 맞아 구매 수요가 높은 가전제품을 

한데 모아 행사를 기획하는 현대홈쇼핑, G마켓은 봄 아우터 대전을 연다. 

이외에 다른 기업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https://goo.gl/15VT44 

 

2.  외식업계, 각양각색 '평창 마케팅' 진행

 

외식 업계가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이하 평창동계올림픽)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올림픽이 열리는 강릉과 평창에 팝업스토어를 열거나, 올림픽을 맞아 기획 

제품을 출시하는 등 이색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80219010010114

 

 

3. 주류업계, 올림픽 특수 마케팅 박차 가해 글로벌 인지도 높인다 

 

주류업계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과 더불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 주류 업체들로서는 

각국 선수단 및 스포츠·언론 관계자까지 5만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올림픽이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기 적합하기 때문이다. 

 

http://www.etnews.com/20180218000029

 

 

4. 인테리어 업계, 동영상 마케팅 활발 '젊은층 공략'

 

인테리어 자재, 가구 등 인테리어 관련 기업들이 바이럴 영상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공감 가는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제품이 노출되는 

영상,제품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의 

눈길 잡기에 힘쓰고 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21318461783619

 

 

[업계동향]


1. LG전자, 벤처투자 본격화하다 

 

LG전자가 벤처투자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M&A(인수합병)와 지분투자에 

보수적이던 기존 행보를 감안할 때 자동차 전장(전자장비)·AI(인공지능)·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의 격랑을 넘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적 변신으로 읽힌다. 

벤처투자업계 한 관계자는 '대기업이라고 해도 먼저 손을 내밀어 외부 세력을 

껴안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환경이 되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21316500218876

 

 

2. 레코벨, 스타벅스앱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제공

 

레코벨이 사이렌오더에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개인의 최근 구매 이력을

비롯해 매장 정보, 주문 시간대, 기온과 같은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시간대와 기온에 따라 매장 

방문자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안내 

문구와 함께 제공한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213102051

 

 

3. 스냅챗, 인기 계정 게시물, 구독자 정보 제공

 

미국 젊은층들이 주로 쓰는 모바일 메신저 스냅챗이 인기 있는 이용자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자사 브랜드 홍보를 원하는 기업과 제휴를 

활발히 맺게 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215111040

 

 

4. 구글, 크롬 '나쁜 광고' 차단 온라인 광고 거부감 완화 위해 

 

구글 크롭 웹 브라우저에 한해서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 나쁜 광고를 일제히 

차단하기로 결정했다. 광고를 걸러내는 새로운 시스템을 크롬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앞으로 구글에서 팝업 광고나 자동 재생 동영상 광고를 접하지 않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런 조치의 목적은 사용자들의 거부감을 줄여주기 위한 것으로 보여진다.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892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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