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 뉴스레터 34호 March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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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34호 March 2018.
18.03.05 - 18.03.11
[마케팅/홍보/광고]
1.치열해진 교육업계, 웹툰과 캐릭터로 마케팅 경쟁
교육업계가 웹툰과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학생들 사로잡기 경쟁에 나섰다.
웹툰·캐릭터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는 어렵고 재미없는 학습교재를 청소년층에게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교재에 인기 캐릭터들의 발랄한
표정을 담아 학생들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교재의 가독성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8031009460044383
2. 금융업계에 부는 아이돌 마케팅 열풍
최근 국내 시중은행들이 2030세대 공략을 위한 아이돌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비대면 확대 및 ‘디지털금융’을 앞세우는 은행들이 스마트 기기에 능숙한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은행들이 젊은층 공략에 적극 나서는 이유는 2030세대가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핵심 잠재 고객이기 때문이다.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81255
3. 전통시장 마케팅 전략 다채로워진다
대형 마트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통시장의 생존 전략이 다양해지고 있다.
80m 길이에 육박하는 LED전광판에 미디어아트를 구현한 인천 송현시장
모바일로 시장 홈페이지에 메시지를 입력하면 천장에 자신의 메시지가 표출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가능하다. 문화형, 관광형 테마별로 시장에 맞게끔 개발해 나가는
것이 요즘 시장의 트렌드이다.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80311004700038/?did=1825m
[업계동향]
1. LG전자, '올 마케팅 키워드는 빅데이터, 디지털'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가 화두로 떠올랐다. LG전자가 최근 인도 진출
20주년을 맞아 제작한 기념 영상이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것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도
주목을 받았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RWYA9P58I
2. 르노삼성, 'SM6 마케팅 집중' 강남에 라운지에 쇼룸 열다
르노삼성 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 체험과 음료 제공 및 현장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2019년형 SM6는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가성비'(가격대비성능)를 높이는데 마케팅 주안점을 뒀다. 서울 서초구 신세계 강남
파미에스테이션에서 SM6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31217075121620&vgb=autom
3. 진주시, 올해 공격적인 마케팅 펼치다
진주시 관계자는 “활발한 진주관광 마케팅을 통하여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진주를 찾게
됨으로써 대한민국 글로벌 축제인‘진주남강유등축제’를 비롯하여 진주성, 촉석루, 진양호 등
우수한 관광자원이 많은 진주가 경남의 대표 관광지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
다.
http://www.newsmak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57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