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M&C . . .

07

CONTENT

행복한 성장을 이뤄가는 기업

CONTENT

뉴스레터 | 뉴스레터 35호 March 2018.

페이지 정보

18-03-20 조회2,705

본문

f953901444bb8e60ad030d04f05b93cc_1521533

 

 

뉴스레터 35호 March 2018.


18.03.12 - 18.03.18


[마케팅/홍보/광고]

 

1. 예쁘게 차려먹는 '연출마케팅'에 식품매출 쑥

 

식품·유통업계가 제품 조리법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예쁘게 차려 먹는 '연출법'을 통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신이 만든 음식을 

촬영해 올리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를 따라가고 있는 것이다. 그릇 종류와 색상은 물론 

식사용 집기와 식탁보, 냅킨 배치도까지 소개한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177166

 

 

2. 백화점, VIP 마케팅으로 불황 극복 안간힘 

 

백화점의 오프라인 성장세가 침체된 것과 반대로 연간 구매액이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에 달하는

VIP 고객들의 매출을 고공 비행하고 있다.  이에 백화점들은 '알짜' 고객인 VIP를 확보하기 위해 

승격 문턱을 낮추고 각종 혜택을 부여하는 등 치열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http://www.cstimes.com/?mod=news&act=articleView&idxno=270698

 

 

3. 스포츠타그래머 잡자, 스포츠브랜드 '체험마케팅' 활발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운동 강좌와 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와 함께 땀을 

흘리며 소통하기 위해서다.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을 통해 체험이 구매로 이어지는 효과도 따른다. 

케이스위스는 테니스 강좌를, 아디다스는 러닝족을 위한 아지트인 '런베이스 서울'을 운영 중이다. 

이와같이 체험 마케팅이 활발한 이유는 홍보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31416104562939

 

 

4. 싱그러운 '봄마케팅' 나선 식품업계

 

식품업계가 싱그러운 봄 느낌이 나는 마케팅에 나섰다. 벚꽃 향을 첨가하거나 제품 패키지에 

꽃무늬 프린팅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체리블라썸 음료 3종을 비롯해 벚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봄 신제품을 출시한다. 또한 크리스피 크림은 '딸기 글레이즈드'를 다음달 

1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2223846619144960&mediaCodeNo=257&OutLnkChk=Y

 

 

[업계동향] 

 

1. 피자알볼로, 신규 브랜드 슬로건 걸고 통합마케팅 시동

 

피자알볼로가 새로 변경한 브랜드 슬로건 “피자는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를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슬로건과 하부 메시지 등을 활용, 브랜드의 진정성을 알리는 라디오 광고를 진행, 피자를 향한 

피자알볼로의 생각과 철학을 진솔한 목소리에 담아 전달하고 있다.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55210

 

 

2. 하이트진로, 홍콩 현지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펍' 오픈 

 

하이트진로가 홍콩에 하이트진로 브랜드 전문매장을 오픈하고 현지인 시장확대에 나선다.

현지 거래처와 손잡고 홍콩 젊은이들의 거리인 란콰이펑에  '하이트진로펍'을 오픈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글로벌 브랜드 각축장인 홍콩에서의 하이트진로 브랜드 

전문점 오픈은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ttp://cnews.getnews.co.kr/view.php?ud=20180320091826102ec63abbd1_16

 

 

3. LG 스마트폰 마케팅 더 세련된 광고로, 더 주목받는다 

 

‘잔혹사’라 불리던 LG전자의 스마트폰 마케팅이 최근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달라진 마케팅이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부활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총 6개 광고제에서 14개 분야의 상을 받았다.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영상은 ‘V30 X 트와이스 낙낙(Knock Knock) 세로 뮤직비디오’(사진)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8031901031703018001

 

 

4. 라인, 일본에서 뉴스검색 시작 

 

네이버가 일본에서 모바일메신저 '라인'을 통해 뉴스 검색을 시작했다. 앞으로 인공지능(AI) 검색을

붙여 만화, 음악, 마토메(지식인) 등 개인 맞춤형 검색으로 확대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취임 1년,

'검색시장 글로벌 진출' 첫걸음이다. 네이버는 라인이나 타 플랫폼을 통해 국가별 시장에 맞는 

전략을 실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www.etnews.com/20180316000266


 

CONTACT US

ADDRESS INFO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2 백산빌딩 2층
  • 1661-3476
  • creative-hh@jmnc.co.kr
  • 02.3486.3922

REQUEST

프로젝트 의뢰, 제휴, 상담 등 굼긍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바랍니다.

  • 성함
  • 연락처
  • 이메일
  • 프로젝트 종류
내용

전문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정글M&C>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글M&C>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프로젝트 문의(견적, 기간, 개발방법 등) 및 컨설팅에 대한 내용 수집,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프로젝트, 문의내용
3.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