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M&C . . .

07

CONTENT

행복한 성장을 이뤄가는 기업

CONTENT

뉴스레터 | 뉴스레터 37호 March 2018.

페이지 정보

18-04-02 조회2,953

본문

 b0f4a88adce3403dd1c6d42f2a92264a_1522648 

 

 

 

뉴스레터 37호 March 2018.



18.03.26 - 18.04.01


[마케팅/홍보/광고]

 

1. 큰 손 급부상한 남성 고객, 백화점과 쇼핑몰 타깃 마케팅 활발 

 

백화점·쇼핑몰이 남성 매장에 공들이고 있다. 해마다 남성 고객 수와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어서다. 

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10년 28.1%던 남성 소비자 매출이 지난해 34.1%까지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의 남성 전문관 매출 비중은 2015년 8.2%에서 지난해 10.0%로 확대됐다. 

롯데백화점은 봄맞이 매장 개편을 하면서 남성 의류 편집매장을 강화했다.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2497511&cloc=


2. 제주도관광협회, 일본 관광객 유치 마케팅 '총력'

 

주특별자치도와 道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도내 일본 인바운드 

전문 여행업체와 공동으로 일본 동경 및 오사카 지역 여행업계 방문 비즈니스 세일즈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현지 에이전트사 초청 제주관광 상품 활성화 간담회에서 다양한 체험상품 구성을 적극 

요청하기도 했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00243

 

 

3. 결혼시즌, 침대 브랜드 마케팅 경쟁 고조 

 

결혼 시즌이 열리면서 가구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침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속속 열리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오는 16일까지 '신혼, 함께여서 행복한 웨딩페스타'를 

열고 주요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까사미아는 오는 22일까지 '봄맞이 4월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33016442275269

 

 

4. 식품업계, 프로야구 마케팅 열풍 

 

프로야구 KBO 리그가 개막하면서 경기 시간 즐길 수 있는 '맥덕(맥주 덕후)족'을 위한 다양한 

야구장 먹거리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나 식품업체들도 야구 시즌에 맞춰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칼로리가 높은 안주 섭취 대신 웰빙 간식을 안주도 주목을 받고 있다.

 

http://www.dailian.co.kr/news/view/703714/?sc=naver

 


[업계동향]

 

 

1. 위메프, 원더쇼핑 열어 수익 채널 다각화에 나서다 

 

위메프가 새로운 온라인쇼핑 채널 '원더쇼핑'을 열고 수익 모델 다각화에 나섰다.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상품을 중개 판매하는 '채널링' 서비스다. 제조사, 중간 판매상, 소호몰 등이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는 

'위메프' 채널과 달리 TV홈쇼핑,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채널이 보유한 상품을 노출해 차별화를 꾀했다. 

고객이 특정 상품을 선택하면 해당 판매처 상세 설명 페이지로 전환되는 형태다. 

 

http://www.etnews.com/20180329000162

 

 

2. 우아한형제들, 음식배달 로봇 '딜리' 개발 배경 및 향후 계획

 

얼마 전 배달음식 중개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 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발표한 음식배달 로봇 ‘딜리’에 대한 

시각도 비슷했다. 스타트업이 로봇 개발 투자에 나섰다는 소식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을 가졌다.

반면 이륜차 배달기사들의 일자리마저 로봇이 빼앗는 거 아니냐는 걱정스러운 시각을 보이는 이도 여럿 보였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26105448

 

 

3. 두산 메이저리그 후원, 북미 마케팅 본격화하다 

 

두산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후원 2년째를 맞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두산그룹은 미국 MLB 정규시즌이 

개막함에 따라 폭스와 MLB네트워크 등 전국 중계 채널, MLB.com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33014254298749

 

4.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업계 최초 '생체인증 보안서비스' 도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7일 게임 접속시 지문 등 개인의 생체 정보로 본인 인증을 하는 생체정보 

보안서비스 앱 ‘NC인증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이 앱에 ‘플레이엔씨’ 계정을 등록해 보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정 등록 이후 NC런처에서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이 발송되며 

지문 등으로 인증을 완료하면 게임이 실행된다. 

 

http://www.techho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866

 

 

 

 

 

CONTACT US

ADDRESS INFO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2 백산빌딩 2층
  • 1661-3476
  • creative-hh@jmnc.co.kr
  • 02.3486.3922

REQUEST

프로젝트 의뢰, 제휴, 상담 등 굼긍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바랍니다.

  • 성함
  • 연락처
  • 이메일
  • 프로젝트 종류
내용

전문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정글M&C>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글M&C>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프로젝트 문의(견적, 기간, 개발방법 등) 및 컨설팅에 대한 내용 수집,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프로젝트, 문의내용
3.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