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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 뉴스레터 38호 April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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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4-09 조회2,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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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38호 April 2018.



18.04.02 - 18.04.08



[마케팅/홍보/광고] 

 

1. 유통가, 고객 아이디어 제품 통한 참여형 마케팅 활발 

 

최근 유통업계에서 고객의 니즈와 의견을 반영해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활발하게 시도하고 있다. 신제품이나 신메뉴 개발 시 고객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캠페인, 프로모션에도 

적극 활용,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고 있는 것. 업계관계자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은 고객과의 

소통은 물론 고객의 참여를 통한 고객의 관심이 제품의 인지도와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 전했다.

 

http://www.meconom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772

 

 

2. 주방업계, 봄빛 찬란한 시즌 마케팅 나섰다 

 

봄을 재촉하는 단비가 지나가면서 본격적인 봄이 찾아왔다. 주방업계는 다가온 봄을 맞아 웨딩, 벚꽃, 컬러 

등 봄과 관련한 각종 테마를 앞세워 시즌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봄에는 벚꽃, 웨딩, 

파스텔톤 컬러 등 소비자들과 직접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다”며 “봄이 주는 호감도를

활용한 시즌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거나 기업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기업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라고 밝혔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RY5W2DZEO

 

 

3. IT업계에서도 부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션, 뷰티 등 유통업계에서 활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 IT 업계에서도 

인기 유튜버, BJ 등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이제는 유튜버, BJ 등 SNS 스타들이 연예인 이상의 영향력을 가지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파급력 또한 

매우 큰 편”이라며 "인플루언서와 기업들 간의 제휴는 앞으로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http://chinafocus.co.kr/view.php?no=15290

 

 

4. 뷰티업계, 성별의 경계 허무는 젠더리스 아이템 각광

 

화장품은 이제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그루밍족’을 위한 화장품 및 뷰티 브랜드가 다양해진 것은 

최근 남성들의 뷰티 아이템 소비가 늘어났으며 그만큼 외모를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졌다는 반증이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성별에 관계없이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에 맞게 화장품과 다양한 향수를 선택하는 

추세가 자리잡고 있다.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801

 

 

[업계동향]

 

 

 

1.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 3040 공략에서 1020까지 공략

 

주요 고객층 나이대가 30~40대던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1020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이더는 이번 시즌 주력 상품으로 스니커즈를 채택,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캐주얼 데일리 스니커즈 3종을 출시했다. 아울러 아이더는 젊은층의 유입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56833

 


2.  LG전자, LG시그니처 독일서 가구 마케팅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독일에서 가구업체와 LG시그니처 공동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독일은 LG시그니처의 첫 해외 판매처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한창희 상무는 

“차별화된 기술과 정제된 디자인을 갖춘 LG시그니처가 독일 명품가구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고객이 

초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7631

 

 

3. 에어부산, 야구 마케팅으로 대만시장 공략

 

에어부산이 NC다이노스 투수 왕웨이중과 함께 대만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왕웨이중은 한국 프로야구 

사상 최초의 대만 출신 선수다. 에어부산은 지난 5일 창원시청에서 창원시, NC다이노스와 함께 

‘대만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8040615318015919&outlink=1

 

 

4. 신한, 하나은행 위치기반 마케팅 매진 

 

은행업계가 위치기반 마케팅에 매진하는 모양새다. 신한은행이 KBO와 연계해 위치기반 이벤트를 실시 

중일뿐더러, KEB하나은행도 하나멤버스를 통해 ‘증강현실’ 서비스를 선보였단 이유에서다.

신한은행은 위치기반을 활용해 야구장을 찾은 고객들을 확인하고, 매경기 30명을 추첨한다. 

당첨된 고객은 쏠 쿠폰박스를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 받을 수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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