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M&C . . .

07

CONTENT

행복한 성장을 이뤄가는 기업

CONTENT

뉴스레터 | 뉴스레터 41호 April 2018.

페이지 정보

18-04-30 조회3,711

본문

 

 

 

36ebb5b3fcc6cb4f19fe69667d38dd87_1525068

 

 

 

뉴스레터 41호 April 2018. 


18.04.23 - 18.04.29



[마케팅/홍보/광고]

 


1. 업계 경계 넘나드는 마케팅 , 제약사 브랜드 이색 콜라보 

 

제약업계 대표 장수브랜드가 쇼핑몰, 패션업 등 이종업계와 콜라보를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제약업계에서 유명브랜드 제품의 브랜드를 활용해 드링크류, 젤리류 등 

의약외품 혹은 식품으로 파생된 제품들이 출시된 적은 있었지만 젊은층의 브랜드 홍보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 사례는 드물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품의 색다른 변신이 아닌 패션업체 게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http://www.kpanews.co.kr/article/show.asp?idx=193451&table=article&category=D

 

 

2. 상가시장에 부는 플러스알파 마케팅

 

상가시장에 봄바람이 불면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특화 마케팅이 한창이다. 편의점, 병원, 

커피숍 등 단지 입점 점포 다양화에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상권 콘셉트를 잡아 경쟁력 확보하기 

위함이다. 상가 투자자의 마음을 얻기 위한 전략 중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례는 ‘작명 마케팅’이다. 

상가 이름만 들어도 상품의 특장점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주로 사용된다. 

 

http://mnb.moneys.mt.co.kr/mnbview.php?type=1&no=2018042615018016669&outlink=1&ref=https%3A%2F%2Fsearch.naver.com

 

 

3. 5월 앞두고 잇따르는 이커머스  '가정마케팅'

 

가정의달 5월을 앞두고 이커머스들의 '가족선물 마케팅'이 활발하다. 여행상품에서 유아동 제품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기획전이 잇따르고 있다. 위메프, 티몬, 쿠팡 등 각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쿠폰이나 

할인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42714475154457

 

 

4. 화장품 업계 예약도 어려운 색다른 체험 마케팅 인기 


화장품 체험형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이 운영하는 플래그십스토어의 경우 소비자들이 

참여하고 싶어도 자리가 꽉 차 예약이 힘들 정도다. 고객 경험에 집중하라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의 전술이 주효했다. 에뛰드하우스의 '컬러팩토리' 역시 일주일 이상 예약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042316264518458

 


[업계동향]

 

1. 고시원 검색 서비스 고방 셰어하우스 콘텐츠도 지원

 

고시원 검색 서비스 고방이 셰어하우스 콘텐츠도 동시 지원한다. 이에 따라 원하는 위치를 기반으로 

고시원과 셰어하우스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해 비교할 수 있게 됐다. 고방 셰어하우스 서비스는 서울 

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 네오플랫 측은 “청년 1인 가구에게 좀더 

저렴한 가격에 나은 주거 생활 공간을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셰어하우스 서비스 확장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venturesquare.net/762483

 

 

2. 한화생명, 영마케팅이 주력하는 이유 

 

한화생명이 젊은 세대를 겨냥한 영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금융업계 최초로 E스포츠팀을 창단하는 

한편 젊은 층의 니즈에 맞춘 실속보험 상품을 내놓는 등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한화생명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은 잠재 고객인 젊은 층과의 소통과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다. 

 

 http://www.cstimes.com/?mod=news&act=articleView&idxno=274260

 

 

3. 외항사, 한국 고객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선보인다 

 

외항사들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한국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베트남항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슈퍼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터키항공은 한국인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어 콜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http://www.travelnb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57586

 


4. 오비맥주, 뒤집은 카스로 월드컵 마케팅 시동

 

오비맥주가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맥주인 카스를 앞세워 월드컵 마케팅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26일 서울 장충단로에 위치한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8 러시아 

월드컵 마케팅을 알렸다.  오비맥주는 '혁신(Innovation)'을 이번 캠페인의 콘셉트로 선정하고, 

'뒤집어버려'라는 키워드를 앞세웠다.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6652

 

 

 

 

 

CONTACT US

ADDRESS INFO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2 백산빌딩 2층
  • 1661-3476
  • creative-hh@jmnc.co.kr
  • 02.3486.3922

REQUEST

프로젝트 의뢰, 제휴, 상담 등 굼긍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바랍니다.

  • 성함
  • 연락처
  • 이메일
  • 프로젝트 종류
내용

전문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정글M&C>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글M&C>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프로젝트 문의(견적, 기간, 개발방법 등) 및 컨설팅에 대한 내용 수집,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프로젝트, 문의내용
3.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