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 M&C . . .

07

CONTENT

행복한 성장을 이뤄가는 기업

CONTENT

뉴스레터 | 뉴스레터 42호 May 2018.

페이지 정보

18-05-08 조회3,741

본문

 

f798e258bc0d9523579f7c490da3f847_1525762

 

 

 

뉴스레터 42호 May  2018. 


18.05.01 - 18.05.08



[마케팅/홍보/광고]

 

1. 스마트폰 업체들, 게임 활용 마케팅 뜬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삼성전자 등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최근 신제품 홍보를 위해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늘려가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 업체들의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게임이 신제품 성능을 홍보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 게임 

업체들도 최신 기술이 적용된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어 양측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라는  것이다.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388

 

 

2. 교육업계, 제품할인부터 무료체험까지 마케팅 열전

 

교육기업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인다. 5월에는 가족이 함께하는 

기념일이 많아 부모와 아이가 동시에 학습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기념일을 통한 

이벤트로 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거리감 좁히기 노력이 한창이다. 

 

http://www.biztribune.co.kr/news/view.php?no=55391

 

3. 문화계 '향기 마케팅' 솔솔

 

교보문고 매장에서 숲속에 들어온 듯 편안한 나무 향이 나는 '후각 마케팅'을 실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교보문고가 일명 ‘책향(冊香)’ 개발에 나선 것은 2014년이다. ‘머물고 싶은 공간’ ‘책을 읽고 싶은 기분’

을 조성하기 위해서였다. 시청각뿐 아니라 촉각과 후각도 오프라인 서점의 강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50372881

 

 

4. 유통가 파격 마케팅 인기, 브랜드 가치 하락 우려도 

 

유통업계에서 특이성과 재미요소에 중점을 둔 'B급 마케팅'이 급증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 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한 것으로, 최근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브랜드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파격적인 마케팅에 의존할 경우 오히려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http://www.dailian.co.kr/news/view/710848/?sc=naver

 

 

[업계동향]

 

1. 신한카드, 사내벤처 '아임벤처스' 모집

 

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제도를 확대 개편하여 외부 Start-up과 함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찾고, 

이를 구체화하는 스타트업 협력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카드 I’m Ventures’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선발된 Start-up의 사업 아이디어는 신한카드 사업 유관부서와의 1:1 매핑을 통해 협업 모델을 

구체화 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http://www.fntimes.com/html/view.php?ud=2018050611284988128a55064dd1_18

 

 

2. 홀로 선 투썸플레이스, 콜드브루와 유럽식 디저트로 마케팅 본격화 

 

지난 2월 물적분할을 통해 CJ푸드빌의 100% 자회사로 독립한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새 음료 메뉴와 디저트를 출시하고 본격 마케팅에 나선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http://www.fnnews.com/news/201805081143494697

 

 

3.  LG전자, 프리미엄 브랜드 공동 마케팅 

 

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가 이탈리안 

럭셔리카 ‘마세라티(Maserati)’와 손잡고 초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친다. 主고객층이 동일해 

공동 마케팅이 상당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만의 

초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더 많은 고객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80508800026

 

 

4. 구글의 안드로이드 씽즈,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정식 버전 발표 기대 

 

구글의 연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는 이제 구글 글래스를 공개하던 때처럼 언론의 머리기사를 장

식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올해도 구글은 상당한 파문을 일으킬 것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IoT용으로 만든 안드로이드 OS인 안드로이드 씽즈 1.0을 정식으로 발표할 가능성이 크다.

 

http://www.itworld.co.kr/news/109196

 

 

 

 

 

CONTACT US

ADDRESS INFO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2 백산빌딩 2층
  • 1661-3476
  • creative-hh@jmnc.co.kr
  • 02.3486.3922

REQUEST

프로젝트 의뢰, 제휴, 상담 등 굼긍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바랍니다.

  • 성함
  • 연락처
  • 이메일
  • 프로젝트 종류
내용

전문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정글M&C>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글M&C>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프로젝트 문의(견적, 기간, 개발방법 등) 및 컨설팅에 대한 내용 수집, 서비스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프로젝트, 문의내용
3.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